경력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 진로 특강 및 진로상담 집중주간 운영
NEWS
1588
2018.05.11
http://info.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8680/artclView.do?layout=unknown

경력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430일부터 52일까지 3일간 학생 집중 진로 상담 주간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430일부터 52일까지는 인사/총무, 마케팅/영업, IT/연구개발, 재무회계/구매 파트로 직무특강이 실시돼 특강별로 60-70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직무특강은 학생들이 관심 있는 직무별 특강에 참여하여 현직에 계신 분들의 생생한 직무 이야기를 듣고 직접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아직 희망직무를 정하지 않은 저학년들도 많이 참여해서 전체 특강 총 4회 중 3회 이상을 참여하는 학생들도 상당히 많았다.

 


 

한편 진로, 취업, 현장실습,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 및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순헌관 앞 광장 및 행정관 다목적홀에서도 경력개발처와 창업지원단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현장 상담이 진행됐다.

 

경력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의 진로·취업상담, 현장실습지원팀의 IPP일학습병행제 및 현장실습 상담, 경력개발팀의 SNOWAY 상담, 창업보육단의 창업상담이 이틀간 집중적으로 이루어졌으며 900여명의 학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상담을 받았다.

 


 

취업지원팀(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경력개발처 각 부서들은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