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중국청년대표단 초청해 한중청년포럼 개최
NEWS
895
2017.11.14
http://info.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4157/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지난 117일 북경시 청년연합회 방문단을 초청해 제22회 한중청년포럼 행사를 진행했다.

 

북경시 청년연합회는 중국 공산당이 미래 리더를 양성하고자 운영하는 청년조직인 중국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 소속으로, 후진타오 전 주석, 리커창 국무원 부총리, 후야오방 전 총서기 등이 대표적인 공청단 출신 정치인들이다. 이번 방문단은 북경시 청년연합회 이건 부주석을 포함해 각지의 우수학생 70명이 선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116일부터 10일까지 체류기간 동안 방문단은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관람, 에너지드림센터 견학, 평창올림픽 조직위 면담 등의 일정을 소화했으며 우리대학에서 청년포럼과 함께 캠퍼스 투어, 강정애 총장과의 면담 등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방문은 사드문제로 인한 양국갈등이 해결된 이후 이뤄지는 첫 방문으로서 한중청년들 간의 교류를 통한 관계 양국관계 개선의 물꼬를 튼다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우리대학은 지난 5월 녹색봉사단으로 중국을 방문해 나무심기와 포럼에 가장 많이 참여한 인연으로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

 


 

강정애 총장은 방문단과의 면담에서 문화, 학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와 인적교류를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포럼에서는 우리대학 중어중문학부 학생들도 참여해 양국 엘리트 청년들 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