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테솔, 성공적인 영어교사심화연수 과정 운영으로 최고 영어교육기관 입증
NEWS
2744
2017.09.06
http://info.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9961/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테솔이 수도권 초고교 영어교사들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진행한 영어교사심화연수 졸업식을 지난 824~25일 양일간에 걸쳐 성황리에 마쳤다.

 

교육부와 서울 및 경기도 교육청과 공동으로 주관하고 테솔이 위탁 운영한 영어교사심화연수는 해당 교육청 소속 교사 62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체계적이고 탄탄한 공교육 영어교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사들은 영어교육에 중요한 Activity Design, Classroom Practices, Intercultural Communication 등 총 10여 가지의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 및 연구했다. 또한 용산 미군기지 내에 있는 ‘Seoul American School’의 수업을 참관해 다양한 교육환경에 대한 비교연구를 했으며, 그에 따른 적합한 수준별 영어교육계획을 수립하고 현장실습을 마쳤다.

 



 

아울러 영국 치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Chichester)와 미국 하와이 대학교(University of Hawaii)에 각 기관 소속 교사들이 한 달간 방문해 수준 높은 대학 강의를 듣고, 현지 초중등학교의 실습 과정을 통해, 다문화적 사고 및 영어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높였다.

 

본 과정에 참여한 경기도교육청 소속 이경희 교사는 연수를 통해 문화에 대한 학습은 언어습득에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됐으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 및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지혜선 교사는 테솔 영어교사심화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학습과 연구심을 함양하게 되어, 더욱 발전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영어교사 심화연수에서는 매 학기 졸업한 교사들에게 현장 복귀 후 강의에 대한 일대일 피드백 미국무부 교류프로그램 webinar(Web-based Seminar)수업 혜택 미국 테솔 본부 멤버십 부여 등 각종 혜택 및 추수 연수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대학 테솔 영어교사심화연수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10년 넘게 위탁교육을 맡아 약 1,500여 명의 공교육 교사 교육(재교육)을 담당한 기관으로서 명실상부 영어교육의 메카로 자리를 매김했다. 올해도 치열한 입찰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 국고지원금 6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룬 바 있어서, 자타가 공인하는 영어교사교육 전문기관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